본문 바로가기

[차이나조이] 워해머 최신 플레이 동영상 공개

일본웹진 4gamer에 올라온 정보입니다.

--------------------------------------------------------

MMORPG「Warhammer Online: Age of Reckoning」의 프레스 컨퍼런스가, 중국의 상하이에 있는 Electornic Arts China에서 개최되었다. 컴퍼런스의 내용은 별도로 전하겠지만, 여기에서는 시연회에서 플레이 한 내용을 담은 동영상을 올리고 그 내용을 전한다. 이 무비에는 특정 지역내 모든 캐릭터가 받을 수 있는 퍼블릭 퀘스트가 수록되어 있다.

 

필자를 포함한 프레스 컨퍼런스에 참가한 약 20명의 미디어 기자/편집자 전원이 협력해서 플레이 하는 것으로, 고블린 샤먼을 플레이해 Squig라 불리는 작은 몬스터를 130마리 쓰러뜨려, 자이언트를 아군으로 만드는 퀘스트가 주어진다. 무비에서는 지역내를 돌아다니면서 개구리와 같이 뛰어다니는 Squig를 퇴치해가는 모습을 간파할 수 있다. 그 사이 자이언트는 허둥지둥 대면서 움직이고 있으나, 특별히 도움은 주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 자이언트는 Squig에게 다리를 물리는 것을 두려워한 나머지, 주위에 Squig가 있는 동안은, 그의 힘을 발휘 할 수 없을 것이라고 한다.

 

캐릭터 이동에는 w/a/s/d 키를 사용해, 왼쪽 클릭으로 공격 대상을 타겟 하고, 스킬을 등록한 단축키를 누르는 것으로 각종 액션을 사용 하는 지극히 일반적인 스타일이다. 화면 하부에 때때로 나타나는 하늘색 바는 모랄 게이지로 불리는 것으로, 이것이 모인 시점에서 기술을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공개된 것은 개발 도중의 버전으로, 지금부터 변경/수정되는 부분도 생기겠지만, 지금 단계에서 단정 지을 수는 없다. 북미/유럽에서의 서비스 개시가 2008년 초라고 하니 실제로 즐기려면 아직 반년 이상 걸릴 것 같지만 우선은 무비로 그 분위기를 느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