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래곤플라이-액티비젼코리아, 퀘이크워즈 온라인 개발

드래곤플라이는 액티비전코리아와 제휴하여 FPS 게임의 전설 ‘퀘이크’ 의 최신작인 ‘에너미 테리토리: 퀘이크워즈’ 를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한다고 12일(화)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오는 20일(수) 액티비젼(Activision)과 이드소프트웨어(ID software)와 함께 ‘퀘이크워즈 온라인게임 개발 조인식`을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진행한다.

이번에 온라인으로 개발될 ‘에너미 테리토리:퀘이크워즈’ 는 세계 유명 FPS게임인 ‘퀘이크’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이드소프트웨어와 ‘울펜슈타인: 에너미테리토리’ 를 개발한 바 있는 스플래시데미지에서 개발한 작품으로 이전 ‘퀘이크’ 시리즈와는 다르게 팀웍과 임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무기와 장비의 탑승 및 클래스의 능력에 따른 전술과 전략을 펼칠 수 있는 팀 기반 전략 FPS 게임이다.

드래곤플라이는 ‘퀘이크워즈 온라인’을 기존 게임의 컨셉은 유지하면서 패키지와는 다른 온라인게임으로서의 특성을 강화하여 유저들이 보다 새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 할 계획이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세계적인 게임회사인 액티비젼과 이드소프트웨어와 함께 FPS게임의 명작을 온라인으로 개발하게 되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 며 “조인식을 통해 각 회사와의 협력을 다지고, 최상의 퀄러티가 담긴 온라인 게임이 되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과 노력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

액티비젼 코리아의 관계자는 “드래곤플라이와의 제휴를 통해 액티비젼이 가진 우수한 게임 컨텐츠를 온라인화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이미 제휴는 상당기간 진행돼 왔으며, 조인식은 지금 시점이 공개하기에 효과적인 시기로 판단하여 결정됐다”라고 말하고 “퀘이크워즈 온라인은 이미 개발에 착수된 상태이며, 3사의 협력하에 가능한 빠른 시기에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조인식을 통해 드래곤플라이는 액티비전으로부터 퀘이크워즈 온라인 개발에 필요한 부분을 지원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퀘이크워즈 온라인은 한국 환경에 알맞게 재탄생 될 것이며, 비 영어권 국가(아시아) 시장에 투입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오는 20일 개최될 조인식 행사에서는 드래곤플라이와 액티비젼 코리아의 양사 대표를 비롯, 액티비젼 본사 부사장과 아시아 태평양지역 사장 및 이드소프트웨어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으로 3사의 협력과 화합을 다짐하고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또한, 퀘이크워즈 온라인 개발 컨셉과 진행내용 및 각 회사의 대표들과 함께 질의 응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