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NAS(개인 웹하드)

[시놀로지] 에어코믹스 서버설치(aircomix-server)-서버 인증 구성

본 가이드는 air-comix-server 의 공식 설치 메뉴얼을 번역한것입니다.


서버 인증구성 설정(암호 설정)

본 설정은 사용자가 에어코믹스로 접속할경우 암호로 인증할경우에만 접속할 수 있게 하는 옵션입니다. 만약 이옵션이 없다면 그 누구나 만화를 볼 수 있게됩니다. 이는 웹스테이션 영역에 설치되는 부분이라서 어쩔 수 없습니다.

  • htpasswd 명령어를 이용하여 AirComix 에 대한 암호인증 파일을 생성합니다. 하지만 이 명령어는 시놀로지 NAS에서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외부에서 Linux 와 OS X 등으로 생성하셔서 가져와야 합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 htpasswd -cb .htpasswd AirComix 1234

    인증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AirComix 라는 사용자로 password 1234 로 구성되었습니다, 비밀번호는 변경할 수 있지만 사용자명은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SSH로 로그인하여 NAS로 설정파일을 바로 복사합니다.

    # scp .htpasswd root@<자신의 NAS IP>:/var/services/
  • NAS 에 SSH로 로그인하여 파일이 정상적으로 복사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DiskStation> ls /var/services/.htpasswd
  • conf/htaccess 파일을 에어코믹스 웹스테이션의 디렉토리에 복사해줍니다.

    DiskStation> cp /var/services/web/comix-server/conf/htaccess /var/services/web/comix-server/.htaccess

    파일명의 시작은 반드시 . 로 시작해야 합니다.

에어코믹스 서버 인증구성이 완료되었으며 이제부터 외부 어플리케이션등으로 에어코믹스에 접근하려면 암호가 필요로 하게됩니다.


감사합니다.